요즘은 피로를 달고 사는 사람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업무와 가사, 육아, 운동 등으로 육체피로를 느끼는 것도 있지만, 스트레스로 인한 만성피로를 겪는 사람도 많은데요.

이런 만성피로를 예방하는 생활 습관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피곤해도 유산소 운동

 


만성 피로의 경우 무조건 쉬는 것보다는 유산소성 운동이 도움이 됩니다. 극심한 피로를 느끼면 휴식만 취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오히려 근육 상태를 망가뜨리고 피로 증상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걷기, 자전거 타기, 수영 등 유산소 운동의 경우 스트레칭보다 피로 완화에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차가 클 수 있으므로 운동을 하더라도 본인의 몸 상태를 면밀히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과일 한 조각

 


식사 이외에 과일을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사과에는 피로물질을 없애는 주석산·구연산 등이 많이 함유돼 있어 피로감 완화, 숙면에 좋습니다. 특히 구연산은 육체활동 중 피로를 덜어주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도 도움을 주는데요. 구연산이 풍부한 음식에는 매실, 살구, 자두 등도 있습니다. 특히 생과일 그대로 먹는 것이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3. 잠 푹 자기

 


잠을 제대로 못자면 당연히 피로가 누적될 수밖에 없는데요. 오후 3시 이후에는 커피 등 카페인 음료를 마시지 말고 기름진 음식 같은 야식도 줄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4. 애주가도 음주 절제
흡연과 과음을 반복하면 '피로 해소'가 될 시간이 없겠죠. 금연, 음주 절제는 꼭 필요합니다. 

 

좋은 습관이 피로를 해소할 수 있다고 하니 바로 시작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