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탄산수 세안’하기

최근 들어 ‘탄산수’를 활용한 화장품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탄산수’는 유∙수분 밸런스 유지와 붓기 완화, 모공 속 노폐물 배출, 탄력 개선 등 피부 관리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데요. ‘탄산수’와 물을 1:1 비율로 섞어 세안하거나 약 10초씩 2~3회 정도 얼굴을 담가 피부 마사지를 하면 ‘탄산수’ 안에 들어있는 기포가 피부에 있는 노폐물을 제거해 피부의 탄력을 높여줍니다. 만약 민감성 피부라면 ‘탄산수’에서 발생하는 기포마저도 자극적일 수 있으므로 ‘탄산수’와 물의 비율을 4:6, 3:7 등으로 조절해 사용하세요.

 

2. ‘스파클링 주스’ 만들기

여름이 오면 더위를 식히기 위해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스파클링 주스’를 많이 마시게 되는데요. ‘탄산수’를 활용하면 집에서도 간단하게 ‘스파클링 주스’를 만들어 드실 수 있습니다.
자몽, 레몬, 오렌지, 라임 등 자신이 원하는 상큼한 과일의 즙과 ‘탄산수’를 섞어주면 되는데요. 잔에 얼음을 가득 넣은 뒤 과일즙, ‘탄산수’ 순으로 채워 섞어주면 더위를 한 방에 날려줄 ‘스파클링 주스’가 완성된답니다. 기호에 따라 올리고당, 설탕과 같은 것을 추가해도 좋으며 생과일이 없다면 과일청이나, 과일 효소 등에 ‘탄산수’를 섞어 마셔도 좋습니다!

 

3. ‘요리’에 활용하기

‘탄산수’는 고기의 핏물이나 고기와 생선의 잡내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요리하기 전, 재료를 ‘탄산수’에 약 15분 정도 담가두게 되면 비린내와 누린내를 말끔하게 없앨 수 있죠.
‘탄산수’는 이처럼 잡내를 잡아주는 것 외에도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는데요. 고기를 삶을 때 ‘탄산수’를 넣고 삶게 되면 육질이 부드러워져 식감을 높일 수 있으며 튀김이나 부침개 반죽을 만들 때 차가운 ‘탄산수’를 첨가하면 튀김이 더욱 바삭하고 쫄깃해진답니다!

 

4. ‘커피 얼룩 제거’하기

직장인들의 대세 음료인 ‘커피’! 하지만 옷에 커피 얼룩이 묻으면 쉽게 지워지지 않아 마실 때마다 조심하게 되는데요. ‘탄산수’만 있다면 하얀 셔츠에 커피가 묻더라도 얼룩이 남지 않도록 응급처기가 가능하답니다.
커피가 묻은 자리에 ‘탄산수’를 묻힌 뒤 마른 수건을 이용해 살살 문질러 닦아주거나, 세면대에 ‘탄산수’를 붓고 애벌빨래를 한 뒤 깨끗한 물에 한 번 더 헹궈주면 깨끗해집니다. 혹시, 회사에서 묻은 커피 얼룩으로 하루 종일 신경 쓰신 경험이 있다면 ‘탄산수’를 활용해 말끔하게 지워 보세요.

출처 : 삼성생명 블로그

탄산수.. 그냥 마셔도 좋은데.. 다양한 곳에 활용할 수도 있으니 더 좋은 거 같아요. 꼭 한번 해 보세요..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효과적인 독서방법  (2) 2015.11.12
양말 인형 만들기  (4) 2015.09.06
세상의 모든 남편과 아내에게  (2) 2015.05.04
날씨가 정말 따뜻하네요~~~  (0) 2015.04.10
진정한 낮아짐  (2) 2015.04.0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