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 운동은 우리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운동 중 하나입니다.

특별한 장비가 필요하지않고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언제 어디서든지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비용도 들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죠.

 

걷기 운동은 쉽게 할 수 있으면서도 다양한 효과가 있는데요..

체중 감량, 골다공증 예방, 스트레스 완하, 기억장애, 성인병 등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걷기 운동의 효과를 높이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 참고하셔서 건강한 생활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미지출처 : Pixabay]

 

발뒤꿈치부터 앞꿈치로 닿게 걷습니다. 새끼, 엄지발가락 쪽으로 힘이 안 쏠리도록 주의해야 하고 무릎은 정면을 향하도록 합니다. 주먹은 가볍게 쥐여주고 엄지손가락은 검지 위에 내려놓으며 팔꿈치는 과도하게 펴지거나 접히지 않게 해줍시다. 팔꿈치의 각도는 80~90도를 유지해 줍니다. 보폭은 본인 키에서 100을 뺀 숫자만큼 벌려주는 것이 적당합니다.

걷는 동안 배와 엉덩이 주위를 단단하게 잡아주고 뒤로 엉덩이가 빠진다거나 배가 너무 안 젖혀지게 척추 쪽으로 배꼽을 약간 잡아당겨준다는 느낌을 지속해 줍니다. 시선은 정면을 향해 걷고 고개는 10~15도 이상 안 숙여지도록 합니다. 호흡을 할 때는 코로 들이마셔주고 입으로 내셔줍니다.

처음에는 조금 어려울 수 있지만 적응이 되면 효과가 더 좋아진다고 하니 한 번 시도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1. 하늘나는굿맨 2022.04.17 22:55 신고

    걷는 것도 아무렇게나 걸으면 효과가 반감 되겠군요. 바른 자세로 걷기 운동 한다면, 잠깐의 시간이라도 효과 만점이겠어요.

  2. 힘내새우~~♡ 2022.04.17 23:17 신고

    저도 걷는거 많이 좋아하는데..포스트보니 제대로 걷고 있어서 다행이네요. 발꿈치부터~~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3. happy full 2022.04.17 23:27 신고

    걷기 운동이 좋다고는 하지만 잘 안되더라구요~
    다시 한 번 시도해 볼까요~~~

  4. 풍금소리' 2022.04.18 08:22 신고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는 걷기운동이네요~~ 걷기운동하기에 좋은 계절입니다^^

  5. luree 2022.04.18 17:54 신고

    바르게 걷고 있는지 검사 좀 받고 싶네요^^

  6. 신나라요 2022.04.20 22:09 신고

    걷기 운동도 자세를 바르게 해서 하면 대충하는 달리기보다 효과가 좋다고 하더라구요!

  7. 하늘을보라 2022.04.20 22:17 신고

    걷는 것도 운동으로 하려니 만만치 않네요. 걷기 운동~ 꽤 힘이 들 것 같은데 그래도 열심히 해 보겠습니다. ㅎㅎ

  8. 초롱초롱 2022.04.20 22:18 신고

    걷고 싶네요. ㅎㅎ. 규칙적으로 꾸준히 한다는게 쉽지 않은 것 같아요.

  9. 걷는 것만큼 운동효과가 좋은 운동이 없는 것 같아요~
    가성비가 갑이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