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나 겨울철에는 감기 등 각종 질환에 걸리기 쉬운 시기인데요..

요즘은 코로나19로 인해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많이 궁금해하시죠~

​그래서 평상시에 어린아이들, 어르신들 뿐만아니라 젊은 사람들도 항상 몸 관리를 잘 해 주어야 합니다.

그럼 어떤 식품이 면역력에 좋은 음식인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식단 관리할 때 참고하면 좋지 않을까요?

 

[이미지출처 : Unsplash, Pixabay]


1. 보리차

첫 번째로 알려드릴 보리 차에는 펩타이드라는 활성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고 베타글루칸과 아라비녹실란 등의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는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노화를 늦춰주며, 장염과 소화 불량 개선, 중금속 배출, 당뇨와 변비, 염증 감소 등에 좋은 효과를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평소에 챙겨주면 도움을 줄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방울토마토

일반 토마토와 비교하였을 때 미네랄, 리코펜이 더 많이 들었습니다. 특히 리코펜은 2.5배 이상 들어 있는데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는 항산화력이 베타카로틴의 2배이고 비타민E의 100배라고 합니다. 몸에 이로운 점이 많기 때문에 평소에 잘 챙겨 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계란

완전식품이라고도 부르는 계란은 단백질뿐 아니라 아연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면역체계 유지 강화를 돕고 림프구 등의 세포 성장에 관여하여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미지출처 : Unsplash, Pixabay]


4. 연어

오메가3 지방산과 DHA, 비타민D, E 가 들었습니다. 생선 중에서 유일하게 슈퍼푸드로 선정이 될 정도로 좋은 음식으로 섭취하면 심장 및 혈관 질환, 치매와 골다공증 예방, 뇌기능 향상 등 건강에 이로운 효과를 줍니다.

5. 블루베리

10대 슈퍼푸드인 블루베리 안에는 비타민 C와 E, 망간, 철, 칼슘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면역력을 높이며 노화 방지, 피부와 눈 건강, 성인병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6. 굴

영양소가 풍부한 굴은 바다의 우유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아연이 수산물들 중에서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철과 요오드, 망간, 구리, 타우린도 많아 피로 회복 및 체내 혈액 흐름을 원활하게 만들어 줄 수 있게 도와줍니다.

7. 고구마

고구마는 채소 중에 베타카로틴이 가장 많이 들어 있다고 알려졌는데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로 각종 질병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없애줍니다. 루테인도 많기 때문에 황반 변성, 백내장을 예방하는 등 눈 건강에도 좋습니다.

 

[이미지출처 : Pixabay, OGO, Unsplash]


​8. 당근

당근은 하루에 반개만 섭취해도 1일 필수 비타민A를 100% 챙길 수 있습니다. 비타민A는 바이러스, 박테리아와 싸우는 백혈구 생산을 돕고 소화기와 호흡기를 건강하게 유지해 줍니다.

​9. 양파

수분이 90%를 차지하고 있는 양파는 탄수화물과 칼슘 등도 다량 함유되어 있는 음식입니다. 혈액순환에 좋을 뿐 아니라 동맥경화나 고혈압 등의 성인병을 예방해 줄 수 있습니다. 매운맛이 나게 하는 유화아릴은 혈관 확장을 하고 체온을 높여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10. 아몬드

아몬드는 강력한 항산화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인체 세포막을 강화해 주고 항체 생산 능력을 높여주어 여러 바이러스와 세균으로부터의 공격을 막아 줍니다. 그리고 적혈구 형성에도 주요 기능을 할 뿐 아니라 철 흡수를 도와 혈류 내의 백혈구 수 증가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이뿐 아니라 뼈에 좋고 신체 면역 시스템을 튼튼하게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지금까지 면역력에 좋은 음식 대해 살펴봤습니다. 요즘같이 위험한 시기일수록 식단에 이러한 종류들을 잘 챙겨주고 꾸준한 운동을 통해 몸 관리 잘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 네이버블로그 인플루언서 홀리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