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백성이라면 하나님께 예배드리는 날을 알아야 합니다.

그렇다면 하나님께서 지키라고 명하신 예배일은 언제일까요?

 

출 20:8~10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 엿새 동안은 힘써 네 모든 일을 행할 것이나 제 칠일은 너의 하나님 여호와의 안식일인즉 너나 네 아들이나 네 딸이나 네 남종이나 네 여종이나 네 육축이나 네 문안에 유하는 객이라도 아무 일도 하지 말라

 

하나님께서는 제 칠일 즉 안식일을 특별히 구별하여 지키라고 명하셨습니다.

그렇다면 왜 안식일을 지키라고 하셨을까요?

 

출 31:13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기를 너희는 나의 안식일을 지키라 이는 나와 너희 사이에 너희 대대의 표징이니 나는 너희를 거룩하게 하는 여호와인줄 너희로 알게 함이라

 

안식일을 지켜야만 우리는 하나님을 깨닫고 하나님의 자녀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안식일을 하나님의 뜻대로 지켜야 합니다.

 

 

그렇다면 안식일은 오늘날 요일제도로 무슨 요일일까요?

성경을 통해 일곱째날 안식일은 토요일임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

 

막 16:9 예수께서 안식후 첫날 이른 아침에 살아나신 후 전에 일곱 귀신을 쫓아내어 주신 막달라 마리아에게 먼저 보이시니

 

예수님께서 부활하시는 날 즉 부활절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알듯이 일요일입니다.

그런데 성경은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날을 안식후 첫날 즉 안식일 다음날로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안식일 다음날이 일요일이므로 안식일은 일요일 전날인 토요일임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께서 알려주시고 기억하여 지키라고 하신 일곱째날 안식일을 토요일에 은혜롭게 지켜야 합니다.

오늘날 안식일을 하나님의 뜻대로 지키는 교회는 하나님의교회뿐입니다.

하나님의교회에서 하나님의 뜻대로 안식일 지키는 가운데 허락하시는 축복에 참여해야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